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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지원 교육 사업
메타버스 아카데미 1기 모집
민간 주도 메타버스 아카데미와는
교육생 모집입니다.
물론 민간 업체도 참여합니다.
지금 소개하는 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최하는,
한마디로 정부 주도 사업이라서
믿음이 가기에 소개합니다.
(메타버스 개념)
간단히 요약하면,
- 현실세계와 가상공간의 융합 공간에서
일어나는 3차원 가상 확장 세계를 말해요.
- 사람과 사물이 상호 작용 가능하지요.
(주로 4가지 범주로 분류해요)
- 가상 공간에서 일하는 사람이 생겨나게 되요.
- 융합 공간에서 새로운 경제활동, 문화 활동이
일어나게 되지요.
- 현재는 제페코, 로블록스 같은 기존 게임 업계에서
메타버스 생태계 구축에 앞장서고 있지요.
2022년 메타버스 아카데미
1기 교육생 모집!
(신청기간)
3월 29일부터 4월25일까지
(특전)
모든 교육비 무료
교육훈련비 최대 100만원 지급
우수 교육생 장관성 수여
국내외 빅테크 기업 멘토링 제공
개인별 실습장비, 노트북, 교육용 SW 무료 제공
[메타버스 아카데이 1기 모집공고 바로가기]
https://www.rapa.or.kr/ft/ny/bd04/view.do
「메타버스 아카데미」 프로그램 구성(안) |
구분 | 주요일정 | 서비스 개발 | 콘텐츠 창작 | ||||
실감 기술 |
네트 워크 |
인공 지능 |
|||||
선수학습 | 5.9. ~ 6.10. |
진로‧직업 탐색 | 인·적성 검사, 개인별 진로·직업 학습목표 수립 | ||||
학습 | 코딩 및 프로그래밍 | 디자인 씽킹 메타버스 생태계 이해 등 |
|||||
C# | Java | Python | |||||
본 과정 선발 | 신청서류(20점)+선수학습(80점) | ||||||
코딩 테스트 등 | 기획안 아이디어 심사 등 | ||||||
자기주도학습 | 6.27.~ 8.28. |
학습계획 발표 | 학습 로드맵 기반 개별 프로젝트 기획 발표 | ||||
학습 | 2D·3D 제작 | 웹서비스 개발Ⅰ | 데이터 분석 및 영상처리 |
주제선정과 기획안 작성 창조력 확장강좌(인문학) 등 |
|||
프로젝트 | 학습내용 기반의 프로젝트 수행 및 멘토링 | ||||||
부트캠프 | 단기 심화 프로그램(4개) (텍스쳐링 표현기법, 블록체인 기술 입문, 블록체인 기술 기반 자산화 방안, 메타버스 기반 콘텐츠 제작) |
||||||
평가 | 개인별 학습 결과물 완성도 심사 |
개인별 기획안 창의성 피칭 심사 |
|||||
동료학습 | 9.1. ~ 10.31. |
학습계획 발표 | 팀 구성 및 팀별 프로젝트 기획서 발표 | ||||
학습 | 가상공간 개발 | 웹서버스 개발Ⅱ |
사물인식 기술 |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지적재산권, 홍보‧마케팅 전략 등 |
|||
프로젝트 | 동료간 협업 프로젝트 수행 및 멘토링 | ||||||
부트캠프 | 단기 심화 프로그램(3개) (3D 모델링,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 콘텐츠 제작, 저작물 수익방안 창출) |
||||||
평가 | 동료 프로젝트 완성도‧상용성‧기술성 등 피칭‧심사 | ||||||
기업연계 학습 |
11.1. ~ 12월 |
학습계획 발표 | 최종 팀 구성 및 기업 매칭, 프로젝트 수행계획 발표 | ||||
학습 | 팀별(개인별) 맞춤형 학습 | 엑셀러레이팅 (기업가 정신, 창업역량 진단, IR 트레이닝 등) |
|||||
프로젝트 | 기업에서 제시한 문제해결 중심의 과제 수행 및 멘토링 | ||||||
최종평가 | Final IR 피칭 데모데이(발표 및 시상) 최우수 팀 후속지원(인턴십, 현장실습 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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